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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센터

시스템 이용에 어려움 없도록 도와드립니다.

시스템 안내

  • NCAS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
  •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구축·관리·운영

  • 광역자치단체 (문화재단)의 보조금 주관기관 등
    함께 사용

  • 예술가와 예술단체를 위한 신청업무 온라인
    환경 제공

  • 보조금 지원행정기관을 위한 지원행정 업무의 정보
    공유환경 제공

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안내

  • 운영목적
    • 예술가 및 예술단체에 대한 보조금 지원사업 행정업무 서비스의 품질향상
    • 보조금 지원 행정기관은 행정업무 전국 표준화와 지원사업의 통계에 대한 정보 공유환경 제공
  • 이용방법과 절차
    • https://www.ncas.or.kr에 접속하여 ‘개인/단체’목적에맞는 회원가입
    • 지원신청이 가능한사업을 선택하여 지원신청서 작성 ·제출
    • 지원 심의 경과를 웹사이트에서 확인, 지원 결정시 교부신청
    • 지원받은 사업은 사업종료 1개월 이내 웹사이트를 통해 결과보고서 제출
  • 시스템 구성
    • 웹사이트
      예술가 및 예술단체 (이하 ‘이용자’)가 회원으로 가입, 지원금 수혜를 위한 사업공고, 지원신청, 심의 , 교부신청,결과보고 등 관련된 업무환경 제공
    • 운영기관 관리시스템
      이용자의 사업공고, 지원신청, 심의결과, 교부신청, 현장평가, 결과관리, 통계관리 를 위한 운영기관이 활용하는 시스템
  • 문의처
    • 각 운영기관의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은 각 기관 지원업무 담당자
    • 시스템 사용법에 관한 사항
    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영지원부 고객센터 (1577-8751)

현재 사용 기관 (2024년 1월 기준)

지역재단
강원문화재단, 경기문화재단, 경남문화예술진흥원, 경북문화재단, 광주문화재단, 대구문화예술진흥원, 대전문화재단, 부산문화재단, 세종시문화재단, 울산문화관광재단, 인천문화재단, 전남문화재단,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, 제주문화예술재단, 충남문화관광재단, 충북문화재단
기타
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
예술위원회
한국문화예술위원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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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부진행 절차 안내

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(NCAS)을 통한 공모사업 지원신청 후
[선정]된 사용자 (보조사업자)는 교부신청을 진행하셔야 하며
교부신청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[e-나라도움]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※ 일부사업제외 (NCAS 통해 교부신청)

문의사항

- e나라도움 사용자지원센터 : 1670-9595
- 아르코 e나라도움 안내센터 : 1566-001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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